작성일 댓글 2개

자작NAS – MariaDB 10 설치

우분투 서버 16.04를 기준으로 다음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다른 버전이거나 직접 설명서를 읽으며 설치해보고 싶다면 MariaDB 사이트의 Downloads 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해 확인하면 됩니다.

MariaDB를 설치하기 위해 여러 명령어를 입력해야 하는데 과정이 좀 기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sudo apt-get install software-properties-common
mariadb-install-1
첫 번째 명령어를 입력하고 Y를 입력해 설치해 줍니다.
sudo apt-key adv --recv-keys --keyserver hkp://keyserver.ubuntu.com:80 0xF1656F24C74CD1D8
mariadb-install-2
두 번째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sudo add-apt-repository 'deb [arch=amd64,i386,ppc64el] http://ftp.kaist.ac.kr/mariadb/repo/10.1/ubuntu xenial main'
mariadb-install-3
세 번째 명령어를 입력하면 콘솔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패키지 정보가 담긴 주소가 추가됩니다.
sudo apt-get update
mariadb-install-4
네 번째 명령어를 입력하여 패키지 정보가 담긴 주소에서 정보를 최신화 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mariadb-server
mariadb-install-5
다섯 번째 명령어를 입력하면, 드디어 MariaDB를 설치합니다. Y를 입력합니다.
mariadb-install-6
설치 중간에 DB 최고 관리자인 root 계정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mariadb-install-7
한 번 더 암호를 입력합니다.
mariadb-install-8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MariaDB의 설치도 끝났습니다.

자작NAS – MariaDB 10 설치”에 대한 2개의 의견

  1. NextCloud와 OwnCloud의 차이점을 알 수 있을까요?

    1. ownCloud의 개발자가 나와서 NextCloud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