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자작NAS – PHP 7 설치

PHP 버전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버전은 5.x.x 대 PHP 입니다. PHP 7은 올해 정식 업데이트 되었으니 안정화되었다고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PHP 7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데, 가벼움입니다. 접속하여 로딩이 마쳐지기까지 7.x초 걸리는 어떤 웹사이트가 PHP 7으로 업데이트한 후에는 4.x초로 3초가량 빨라졌습니다(출처: 클리앙).

그래서 서버 성능이 여러가지 이유로 (특히 재정적인 이유로) 제한적인 경우 PHP 7을 설치해야 비교적 쾌적하게 웹 서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16.04는 PHP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7버전을 설치합니다.
PHP 7 설치를 위해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긴 명령어니 복사 붙여넣기를 이용해야 오타가 없습니다.

sudo apt-get install php libapache2-mod-php php-xml php-gd php-mysql
이어서 명령어를 입력하면 방금 전에 암호를 입력했기 때문에 다시 암호를 묻지 않습니다. Y를 입력하면 설치가 진행되며 곧 완료됩니다.
이전에 sudo 명령어를 입력하여 암호를 입력했다면 일정 시간동안 암호를 물어보지 않습니다. Y를 입력하면 설치가 진행되며 곧 완료됩니다.

역시 간단하게 PHP 7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