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성경 연구를 위한 Xiphos – 4강, 대조 보기 (Parallel View)

단일 번역본 보기(Standard View)는 특별한 설정이 없어도 좌측 사이드바의 모듈 목록에서 성경을 선택하면 보여진다. 그러나 대조 보기(Parallel View)는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한다.

참고로 대조 보기는 성경과 주석류만 가능하다.

대조 보기 설정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xiphos-parallel-2

Preferences 창에서 [Modules > Parallel]를 클릭하면 대조 보기 설정이 가능하다. 다음 그림을 보면서 설명한다.

xiphos-parallel-1

1. Clear all modules from the list
목록에 있는 모든 모듈을 지운다. 다 지우고 새로운 목록을 만들 때 유용하다.

2. Remove the selected module from the list
선택된 모듈을 목록에서 지운다. 개별 삭제를 할 때 사용한다.

3. Open a dialog to select modules
모듈 선택창을 연다. 추가하고 싶은 모듈을 선택하여 [Add] 버튼을 누른다. 하나 추가했다고 창이 사라지지는 않으니 추가하려는 모듈을 모두 추가한 후에 [Close] 버튼을 누른다.

나는 개역한글, ESV, 흠정역을 선택했다.

xiphos-parallel-4

[Close] 버튼을 눌러 Preferences 창을 닫은 후, Bible Window 왼쪽 하단의 [Parallel View]를 눌러 대조 보기 탭을 연다.

xiphos-parallel-5

잘 나온다. 홀수는 흰 배경, 짝수는 회색 배경으로 나와 역본별 구분이 가능하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