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성경 연구를 위한 Xiphos – 1강, 최신 버전 설치하기

Xiphos는 검을 뜻하는 그리스어 ξίφος의 영어 표기로, 우분투와 우분투 기반 배포판 및 페도라, 수세와 같은 다른 리눅스 운영체제 그리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동작하는 자유 소프트웨어다.
Xiphos는 다양한 성경 번역과 주석, 신앙 서적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제공되는 자료는 법적인 문제가 전혀 없는 것들 뿐이다.

*설명은 리눅스-우분투 환경 위주로 이뤄지나, 윈도우에서도 설치를 제외하면 통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Xiphos 저장소 추가

우분투에서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소스는 구버전이다. 아마 3.x 버전일 것이다. 최신 버전인 4.0.2을 설치하려면 저장소를 추가해야 한다.

자신의 우분투 버전에 맞는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입력한다.
터미널에서 하지 않고 [소프트웨어 소스]에서 따옴표 안의 내용을 직접 입력해서 추가해줘도 된다.

*Vivid (15.04)
sudo add-apt-repository 'deb http://ppa.launchpad.net/unit193/crosswire/ubuntu vivid main'

*Utopic (14.10)
sudo add-apt-repository 'deb http://ppa.launchpad.net/unit193/crosswire/ubuntu utopic main'

*Trusty (14.04)
sudo add-apt-repository 'deb http://ppa.launchpad.net/unit193/crosswire/ubuntu trusty main'

저장소를 추가했으면 반영해줘야 한다.

sudo apt-get update

Xiphos 설치

설치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 다음 명령어로 설치해준다.

sudo apt-get install xiphos

알아서 다운로드하고 알아서 설치를 마친다.
(우분투에서 소프트웨어 설치는 조금 허무한 감이 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