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성경 연구를 위한 Xiphos – 3강, 화면 구성 살펴보기

Xiphos를 설치하고 모듈을 설치했다. 이제 Xiphos의 화면 구성을 살펴보자.
기능을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아닌, 간단한 설명들이다.

Xiphos 화면 구성

xiphos-main

1. Sidebar (사이드바)

xiphos-main-1

사이드바는 네개의 버튼 탭으로 구성된다.

[Modules]는 모듈 관리자에서 설치한 모듈들이 보여지는 곳이다. 이곳에서 모듈을 선택하면 해당하는 window에 보이는 내용이 선택한 모듈로 바뀐다.

[Bookmark]는 북마크한 성경이나 주석, 사전 목록이 뜬다. 북마크는 폴더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북마크를 잘 정리한다면, 필요한 내용들에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Search]는 성경과 주석에서 필요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게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 검색이 아니라 여러가지 검색 옵션이 있다.

[Verse List]는 관주 목록이나 [Search]에서 검색한 성경 구절이 뜨는 곳이다.

2. Bible Window

xiphos-main-2

사이드바의 [Modules]에서 선택한 성경은 이 창에서 뜬다. 하단의 탭을 보면 Standard View가 있고 Parallel View가 있는데, 전자는 단일 번역본을 보는 것이고 후자는 역본 대조를 하는 것이다. 역본 대조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할 것이다.

3. Comentary/Book Window

xiphos-main-3

사이드바의 [Modules]에서 선택한 주석이나 서적은 이 창에서 뜬다. 하단의 탭을 보면, Comentary View가 있고 Book View가 있다. 필요한 탭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4. Dictionary Window

xiphos-main-4

사이드바의 [Modules]에서 선택한 Dictionary나 Glossary는 이 창에서 뜬다. 상단의 텍스트 입력칸에 스트롱코드 넘버나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내용을 보여준다.


기본적인 화면 구성을 살펴보면서 대강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 수 있었다. 이정도만 되도 Xiphos를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다.

몇 가지 좀 더 필요한 설명들은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